Symphony No.26 in D minor 'Lamentatione'
하이든 / 교향곡 26번 '슬픔'
Franz Joseph Haydn 1732∼1809
Adam Fischer, cond. / Austro-Hungarian Haydn Orchestra
1악장 Allegro assai con spirito,D단조,4/4박자,소나타 형식
제1주제는 바이올린의 선율에 오보가 더해져서 제시됨
제2주제는 F장조로 조를 바꾼뒤
제2 바이올린과 오보에로 제시됨
제2주제는 수난곡의 선율이 사용되었다고렌던이 주장함
발전부는 F장조로 제1주제를 사용함 이어서 A단조로 제2주제를 사용함
제현부는 제1주제가 D단조로 제2주제는 D장조호 재현됨
2악장Adagio,F장조2/4박자,3부형식
오보에와 제2바이올린이 주선율을 연주하며
베이스와 제1바이올린의 음이 더해짐 주선율이
라멘타치오 선율을 차용한것이라고 렌덤이 주장함
제3악장Menuet e Trio,D단조.트리오는 D장조
메뉴엣과트리오의 악상은 서로 대비되는 특징을 지님
1악장 (Allegro assai con spirito)
1악장 Allegro assai con spirito,D단조,4/4박자,소나타 형식
제1주제는 바이올린의 선율에 오보가 더해져서 제시됨
제2주제는 F장조로 조를 바꾼뒤
제2 바이올린과 오보에로 제시됨
제2주제는 수난곡의 선율이 사용되었다고 렌던이 주장함
발전부는 F장조로 제1주제를 사용함 이어서
A단조로 제2주제를 사용함 제현부는 제1주제가 D단조로
제2주제는 D장조로 재현됨
2악장 (Adagio)
2악장 Adagio,F장조2/4박자,3부형식
오보에와 제2바이올린이 주선율을 연주하며
베이스와 제1바이올린의 음이 더해짐
주선율이 라멘타치오 선율을 차용한것이라고 렌덤이 주장함
제3악장 Menuet e Trio,D단조.
트리오는 D장조 메뉴엣과 트리오의 악상은
서로 대비되는 특징을 지님
[Bochum:scholle/06.03.2011]
'Franz J, Haydn (1732∼1809)'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하이든 / 피아노 소나타 1번 / Piano Sonata No.1 in G major, Hob.XVI:8 (0) | 2011.10.23 |
---|---|
요샙 하이든 피아노 협주곡 11번 D장조 작품번호 Hob.XVIII:11 (0) | 2011.07.09 |
하이든/바이올린 협주곡 제4번 G장조 Hob.Vlla:4 (0) | 2010.07.11 |
하이든 / 교향곡 25번-Symphony No.25 in C major (0) | 2010.06.20 |
하이든 - 현악 4중주곡 17번 F장조 작품 3의 5 '세레나데' (0) | 2010.02.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