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anz J, Haydn (1732∼1809)

하이든 / 교향곡 26번 '슬픔'

scholle 2011. 3. 6. 19:09

Symphony No.26 in D minor 'Lamentatione'

하이든 / 교향곡 26번 '슬픔'

Franz Joseph Haydn 1732∼1809

Adam Fischer, cond. / Austro-Hungarian Haydn Orchestra

 

1악장 Allegro assai con spirito,D단조,4/4박자,소나타 형식

제1주제는 바이올린의 선율에 오보가 더해져서 제시됨

제2주제는 F장조로 조를 바꾼뒤

제2 바이올린과 오보에로 제시됨

제2주제는 수난곡의 선율이 사용되었다고렌던이 주장함

발전부는 F장조로 제1주제를 사용함 이어서 A단조로 제2주제를 사용함

제현부는 제1주제가 D단조로 제2주제는 D장조호 재현됨

 

2악장Adagio,F장조2/4박자,3부형식

오보에와 제2바이올린이 주선율을 연주하며

베이스와 제1바이올린의 음이 더해짐 주선율이

라멘타치오 선율을 차용한것이라고 렌덤이 주장함

 

제3악장Menuet e Trio,D단조.트리오는 D장조

메뉴엣과트리오의 악상은 서로 대비되는 특징을 지님

1악장 (Allegro assai con spirito)

1악장 Allegro assai con spirito,D단조,4/4박자,소나타 형식

제1주제는 바이올린의 선율에 오보가 더해져서 제시됨

제2주제는 F장조로 조를 바꾼뒤

제2 바이올린과 오보에로 제시됨

제2주제는 수난곡의 선율이 사용되었다고 렌던이 주장함

발전부는 F장조로 제1주제를 사용함 이어서

A단조로 제2주제를 사용함 제현부는 제1주제가 D단조로

제2주제는 D장조로 재현됨

2악장 (Adagio)

2악장 Adagio,F장조2/4박자,3부형식

오보에와 제2바이올린이 주선율을 연주하며

베이스와 제1바이올린의 음이 더해짐

주선율이 라멘타치오 선율을 차용한것이라고 렌덤이 주장함

제3악장 Menuet e Trio,D단조.

트리오는 D장조 메뉴엣과 트리오의 악상은

서로 대비되는 특징을 지님

 

[Bochum:scholle/06.03.20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