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67년 미국 맨하튼 태생의 피아니스트인 팀 제니스는 밀리터리 고등학교 시절 육체적 피곤으로 인하여 뉴에이지, 힐링음악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고한다.
뉴햄프셔 대학과 존스홉킨스대학에서 작곡을 전공 하고 졸업한 직후인 1990년도에는 함께 음악을 전공한 아내와 메인주의 시골 마을에 들어가 녹음을 하였고 이후 1996년에는 자신의 레이블을 만들어 데뷔앨범을 발표하게 된다.
무명시절 미국 전역을 돌며 공연을 한 덕분에 점차 이름이 알려지기시작, 2000년도에 발표한 앨범 [Water's Edge]가 화제작으로 떠오르게 되면서 그가 이전에 발표하였던 앨범들이 재조명을 받게 되었다.
그의 2000년도 앨범 [Water's Edge]는 국내엔 2002년도에 라이센스 발매된 작품으로 피아노와 플릇, 바이올린, 오보에 등등 악기의 풍부한 음을 들을 수 있는 앨범이다.
바이올린 첼로, 오보에, 플루트, 패니 휘슬 등 다양한 어쿠스틱 악기와 풍성한 오케스트레션을 적절하게 사용하여 팀 재니스가 펼쳐내는 음악은 지나친 센티맨털리즘을 배제하면서도 충분히 낭만적이고 아름답다는 미덕을 가지고 있다.
켈틱 뉴에이지, 컨템포러리 인스트루멘탈, 네오 클래식 뮤직등 다양한 명칭을 얻고 있는 팀 제니스의 음악은 그렇게 한 마디로 무엇 이라고 정의하기 힘든 다양한 매력과 개성을 갖고 있다.
[Reflections(The Promise 앨범中)/Tim Janis]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