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ossini, Gioacchino Antonio (1792-1868 It.)
플룻 4중주 2번
Quartets for flute, clarinet, bassoon & horn No.2 in G Major
after Sonata a quattro No.2 in A major : Arr : Friedrich Berr
19세기 전반을 통하여 오페라 분야에서 경이적인 성공을 거둔 롯시니
이탈리아는 물론 유럽 전체의 오페라계에 크게 군림하였습니다.
그는 어려서 부터 음악적인 재질이 크게 나타나
천재라고 불리 울 정도로 귀여움을 받았습니다.
14세에 벌써 오페라를 썼다고 하는데,
그의 음악은 달콤한 멜로디에 경묘한 리듬과 관능적이고 매력적인 화려함으로
대중들을 압도하고도 남았습니다.
롯시니는 종래의 이탈리아 작곡가들이 능숙하게 처리하지 못했던
관현악법에 정통했습니다.
또 그는 18세기 이래의 고전적인 작품과
19세기 낭만주의적인 두 면을 겸비하고 있었습니다.
그가 오페렛타에서 보인 웃음은 때로는 조롱이자 익살이기도 했으며
때로는 아픈 곳을 찌르는 풍자이기도 했습니다.
그 웃음은 교활하고도 음침함을 내포하였다.
오페라의 대사는 주로 귀족 계급을 상대로 했는데,
등장 인물의 성격 묘사 등 생생한 맛이 풍깁니다.
그의 새로운 수법은 과감하였고 벨칸토 창법에 열중했습니다.
이러한 면에서 그는..
이탈리아 오페라가 나아갈 방향을 제시하여 주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의 오페라는 37편이 있는데,
'세빌랴의 이발사'와 '빌헬름 텔 Guillaume Tell'등이 대표작입니다.
그런데 1829년, 그는 37세부터 이상하게도 오페라에 전혀 손을 대지 않고
38년간의 여생 동안에 종교 음악과 소품 몇 곡을 남겼을 뿐입니다.
Gioacchino Antonio Rossini (1792∼1868)
[Bochum:scholle/27.04.20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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